물류뉴스

롯데택배 전국대리점협의회

롯데택배도 ‘주 7일 배송’ 시작
사무국
2026-01-02 09:40:00
조회 87

4일부터 시작…일요일·공휴일에도 집하 및 배송




롯데택배가 오는 4일부터 ‘주 7일 배송’을 시작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택배가 오는 4일부터 ‘주 7일 배송’을 시작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택배가 ‘주 7일 배송’을 시작한다. CJ대한통운과 한진에 이어 롯데택배도 주 7일 배송에 합류하면서 휴일에도 본격적인 배송 서비스가 이뤄질 전망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오는 4일부터 주 7일 배송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전국 시 단위 지역을 중심으로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도 집하 및 배송 업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주말 출고가 필요한 소상공인이나 휴일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전망이다.


단 주 7일 배송에서 읍·면·리와 제주 지역은 제외된다. 설·추석 당일과 택배 없는 날에는 배송하지 않는다.


롯데택배는 주 7일 배송을 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휴일 물량 수요에 적극 대응해 이커머스 업계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 지향 배송 서비스를 다변화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택배는 지난해 대리점협의회의 의견을 여러 차례 청취하며 시행 방안을 조율했고 최종적으로 주 7일 배송 시행에 합의했다.


롯데택배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하는 ‘약속배송’, 철도 및 항공을 통해 당일 배송하는 ‘어전트배송’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서비스와의 상호 보완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해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하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택배 관계자는 “주 7일 배송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대리점 및 택배 기사, 화주사 의견을 적극 수용해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며 “폭넓은 배송 서비스로 고객이 달라진 일상을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조유빈 기자

시사저널 26.01.02

원문 : https://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35819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