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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기술 고도화와 혁신기술의 적극적인 해외 이전을 통해 2030년 ‘글로벌 톱10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 본사에서 ‘2025 상반기 타운홀 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신영수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상반기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 전략과 비전을 공유했다.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는 “회사는 현재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의 진화를 위한 중대 기로에 서 있다”며 “기술 고도화와 함께 국내에서 검증된 혁신기술의 적극적인 해외 이전을 통해 창립 100주년인 2030년에는 ‘글로벌 톱10 물류기업’으로 거듭나자”고 천명했다.
이어 “올 상반기는 하반기 실적 달성을 위한 토대를 다지는 시기였다”며 “성과를 냉정히 직시하고, 초격차 경쟁력을 기반으로 반드시 도약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신 대표는 회사의 퀀텀 점프를 위한 과제로 글로벌 테크 물류기업으로의 전환을 주문했다. 국내에서 축적한 TES물류기술연구소의 초격차 기술을 글로벌로 확대해 고객사의 물류 생산성 극대화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물류 자동화와 인공지능(AI) 등 미래 기술 확보도 당부했다. 신영수 대표는 “CJ대한통운만의 운영 데이터와 AI에 기반한 실시간 의사결정, 자율 운영 체계를 구현해 공정 자동화율을 더욱 끌어올려야 할 것”이라며 “미래 시장 선도를 위한 로봇 개발 역량도 신속히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각 사업 부문에 대한 미래 방향성도 제시됐다. O-NE(택배) 부문은 TES 기반 최적화·자동화 기술 확산, 배송 포트폴리오(매일 오네, 당일, 새벽 배송 등) 확장을 강조했다. 계약물류(CL) 부문은 생산성 컨트롤 모델 고도화를 통한 고객사 물류 효율 향상으로 잠재 고객인 1PL(자가 물류) 기업의 3PL(3자 물류) 전환에 주안점을 뒀다.
글로벌 사업은 국내에서 검증된 혁신기술을 적극 도입하는 한편, 미국과 인도 등 전략 국가에서의 계약물류 사업을 강화하고, 역직구와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아우르는 초국경 물류(CBE, Cross-Border E-commerce) 사업 확대에 집중하기로 했다.
신영수 대표는 성과에 대한 철저한 보상을 약속하며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 조성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신 대표는 “성과에 대한 즉시 보상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J대한통운은 기존에 연말에만 진행되던 시상 제도를 확대해, 사업 전략과 연관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한 4개 조직과 구성원 2명에게 ‘Value-up상’을 시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새로 부임한 글로벌 부문 조나단 송 대표의 인사말도 이어졌다. 송 대표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 방향성을 공유하며 “글로벌 3PL 회사로 나아가기 위해 해외 네트워크 확장, 영업력 강화, 효율화 전략을 적극 실행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석한글 기자
25.08.25 물류신문
원문 : https://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7812